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그래비티 클래스] 데이터 사이언스 리터러시 수강후기

어느새 5월 중반이네요.

 

지난 3월에 들었던 데이터 사이언스 리터러시 강의들었던 적이 있는데,

관련한 경험을 나눠드릴까 합니다.

 

데이터사이언스 리터러시 : 입문자를 위해 필요한 모든 것

 

 

데이터사이언스 리터러시 : 입문자를 위해 필요한 모든 것

수많은 학습입문자들이 겪고있는 고민을 바탕으로 기획된 강의입니다.

event-us.kr

 

개발자/데이터 분석을 전공하시는 분들도 그렇지만,

요즘 이외 다른 직군 분들도 데이터를 이해하는, 다룰 줄 아는 역량을 요구하는 추세입니다.

 

그래서 저는 디자이너이지만 데이터, AI에 대해서 기본적인 개념을 이해하고 싶었고,

마침 강의도 학습 입문자대상으로 진행되는 강의였기에 해당 강의를 수강하기로 했습니다!

 

 

 

제가 강의를 수강하면서 가장 좋았던 점을 크게 4가지 정도 추려볼 수 있을 것 같아요.

 

  1. 비유를 통해 쉽게 전달하는 개념
  2. 틈틈히 생기는 질문들을 익명으로 질문
  3. 과제 및 자료 공유로 철저한 복습
  4. 자연스러운 프로그램 진행

1. 비유를 통해 쉽게 전달하는 개념

제가 들었던 강의의 강사님은 '김용담' 님이셨어요!!

패스트캠퍼스, SK C&C 등에서 데이터 사이언스 전문으로 강의를 하셨더라구요!

관련해서 직접 대학원에서 연구도 하고 계시고 하셔서 더 재밌게 몰입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강의명은 '데이터 사이언스란? 인공지능부터 딥러닝까지' 였어요.

이 강의의 목차인데요, 일단 초반에 입문자들이 헷갈려하는 부분을 명확하게 짚고 넘어가주셔서 좋았어요.

 

강의 목차

 

강의 자료 필기 일부

김용담 강사님이 가장 좋았던 부분은, deep한 이해를 가지고 계시면서도 쉽게 전달해주신다는 거였어요!

위 사진 처럼, 비 전공자도 이해할 수 있도록 예시를 계속 들어주셔서 저같은 문과생은(🤣) 이해가 쏙쏙 ! 

 

 

2.틈틈히 생기는 질문들을 익명으로 질문

 

수업 시작 때 QR 코드를 띄워주시는데요, 거기에 접속해서

수업 전/중에 틈틈히 생기는 의문점이나 추가 질문사항 등을 익명으로 올릴 수 있어요.

 

아이패드로 필기하면서 질문사항 실시간으로 보기!  /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질문들

재밌는게, 수업 듣는 사람들끼리 좋아요를 남길 수 있어서,

다른 사람들은 이 수업을 들으면서 어떤 생각을 하는 지 알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아요.

 

가끔 이해가 안되면 나만 바보인 것같고 답답할 때가 많은데, 나만 그런건 아니구나 싶기도 하구요! ㅎㅎ

나중에 여기 올라온 질문들은 모아서 마지막 질의응답 시간에 답변 주시는데, 솔직하게 알려주셔서 좋았어요.

다 못듣고 나오긴했지만, 이런 경우엔 질문을 모아서 올려주시더라구요! 👍

 

이외에 제가 필기하면서 들었던 것들 조금 공유드려요.!

 

그래프 같은건 생긴 것만 보고 거부감 생겨서 살펴보기도 싫은데

쉽게 설명해주셨어요. ㅎㅎ

 

 

3. 과제 및 자료 공유로 철저한 복습

정말 놀란 건 이 부분이에요.

사실 보통 클래스를 들으면 과제를 내줘도 검사를 안하거나, 자료를 제대로 공유를 안해주는 곳도 많아요.

 

그리고 수료조건에 과제를 걸어서 공부를 하게 만드는!! 돈 값하는 클래스 인 것 같아요.

 

사실 혼자 공부하면 힘든데, 데드라인 생기면 또 사람이 하게 되잖아요! ㅋㅋㅋㅋㅋ

혼자 하기 어려운 분들에게 진짜 추천드려요.

 

4. 자연스러운 프로그램 진행

제가 세미나를 자주 참여하는 편인데, 제가 참여해본 세미나 중에 진행이 제일 매끄러웠어요.

섬세하게 불편할 수 있거나 이런 부분들을 챙기는 부분들이 하나하나 보이더라구요.

위에서 언급한 질의응답을 모아서 전달 주시는 것은 진짜 일부에요!

 

참여못했을 때는 촬영분을 일시적으로 공유해주시기도 했어요 !

이외에도 쉬는시간이라던가, 도중에 이해 못할 수 있는 포인트들을 짚어주신다거나 이런 부분들이 정말 좋았어요.

(이건 들어보시면 바로 이해하실 것 같아요)

 

그리고 위 사진 처럼 네트워킹 시간도 있는데, 맨 앞부분에 배치해서, 원치 않는 사람은 30분 뒤에 도착하면 되어요.

시간 배치를 보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배려하신 거 같았어요! 

 


 

여기까지 제가 경험했던 그래비티 클래스 수강후기였습니다!

추후에 그래비티 클래스 들으시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로 알려주시고 

그럼, 다들 열공하세요!!  👊 :)